올란도 엔진오일 교환 비용 정리(공임비)

올란도 lpg 차량을 운행중인데요. 마지막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나서 7000km를 탔기 때문에 이번에 엔진오일 교환을 하려고 합니다. 아무 정비소나 가서 맡기고 결제만 하고 오면 간단하지만 최대한 교환 비용을 아끼려면 직접 오일 세트를 지참하고 공임나라가서 공임비만 결제하는 게 가장 저렴합니다.

올란도 엔진오일 교체비용

엔진오일 세트를 지참해야 한다고 적었는데 무엇을 구매해야 하나요?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필터 3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저는 gm지엠 순정 엔진오일을 구매하려고 하고 올란도 lpg 엔진오일은 가솔린과 같은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엔진오일도 있지만 올란도 차주분들께서 순정오일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가이드볼트가 플라스틱이여서 순정을 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lpg올란도차량 고질병이 가이드볼트라고 하는데 저도 한번 깨지고 엔진교체를 한적이 있어서 앞으로 순정 엔진오일만 넣으려고 합니다.

엔진오일

acdelco sae 52-30 93747741 3.8리터와 1리터짜리입니다. 총 4.8리터를 구매했습니다.

오일필터세트

엔진오일 필터 세트 입니다. 오일필터 O 0110 과 에어필터 A2450입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 공임비용입니다. 18,000원 받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진오일 3만원대 + 필터 1만원대 + 공임비 18,000원 = 대략 6 ~ 7만원

엔진오일 보러가기
https://link.coupang.com/a/MHsml

오일필터 보러가기
https://link.coupang.com/a/MHsZH

공임나라 공임비용
https://www.gongim.com/sub/standard_info.php

자동차 정비는 다른 건 몰라도 올란도 엔진오일 교환은 꼭 주기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5000 ~ 7000km 이내로 꼭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