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가정용 빔프로젝터 LG전자 시네빔 PF50KS 후기

TV 대신 빔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비는 안보고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만 이용하고 있어서 딱히 TV모니터는 필요 없지만 극장처럼 드라마나 영화 시청을 하고 싶어서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빔프로젝트를 알아보던 중 LG전자의 시네빔 PF50KS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PF50KS 시네빔을 선택한 이유

  • 스마트tv처럼 webOS가 있어야 함
  • 약간 밝은 곳에서도 화질이 좋아야 함
  • 수명시간이 길어야 함

21년 9월에 구매했고 현재 1년 이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매 당시 빔프로젝터 관련 많은 유튜브 추천 영상을 봤습니다. 정말 저렴한 가성비에서 고가의 빔프로젝터까지 영상을 보았는데요. 비싼 건 너무 비싸서 중간 가격대인 엘지전자의 PF50KS 시네마빔이였습니다.

빔프로젝트에서 안시루멘과 명암비라는 것이 있는데 높을수록 밝은 곳에서도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저렴했던 건 낮일경우, 암막커튼이 없으면 시청하기 힘들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PF50KS모델은 어느정도 제가 생각한 사양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시네빔 PF50kS 모습

이 제품보다 더 저렴한 다른 빔프로젝트를 보고 계시다면 명암비와 안시루멘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수명시간은 20000시간 이상으로 매일 켜놓지 않는 이상 수년간 맘편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webOS가 있어 넷플릭스, ott 서비스 사용가능

시네빔에 리모콘 포함

저는 삼각대에 꽂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에는 리모콘과 본체, 케이블 등만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리모컨이 있는 이유는 tv연결과 ott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F50KS lg webos 설치되었음

시네빔에 자체적으로 OS가 설치되어 있어서 LG전자에서 제공하는 앱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유튜브, 왓챠 등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디즈니 플러스나 쿠팡플레이 앱은 없었습니다.

다운로드 받고자 했는데 이 제품은 스마트 웹os버전이 낮아서 제공이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해당 앱들이 필요하다면 고객센터에 한번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에서 뉴진스 뮤비를 틀어보았습니다.

PF50KS 실제화질1
PF50KS 실제화질2

요즘 가장 핫한 아이돌들입니다. 사진에서는 화질이 다 담기지 않지만 정말 화질 훌륭합니다. 영화관에서 보는 맛이 납니다. tv대신 빔프로젝트를 사기를 잘했다고 생각됐습니다. 그리고 케이블tv비용을 아꼈다고 생각합니다.

PF50KS 단자구성

usb에 영상물을 담아서 볼 수 있고 와이파이 연결은 당연이 가능합니다. LAN 단자도 있어서 저는 랜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도 괜찮지만 랜선이 영상을 시청하는데에는 더욱 안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샤오미 미박스 연결로 안드로이드tv 보기

PF50KS에 미박스 연결 가능

샤오미 미박스라고 아시나요? 안드로이드tv로 만들 수 있는 샤오미 제품입니다. 이것도 빔프로젝터에 연결해서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네빔에서는 쿠팡플레이와 디즈니플러스를 사용 못하지만 미박스를 연결해 볼 수 있습니다.

미박스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 가능

그리고 저는 아프리카TV도 함께 시청하기 때문에 주로 미박스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빔프로젝트를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과 핸드폰에 hdmi만 연결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빔프로젝터에 휴대폰과 pc연결해서 보기

PF50KS에 휴대폰 연결 가능

아이폰과 아이폰 hdmi 아답터만 있으면 출력해서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도 아답터만 있으시면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휴대폰으로도 드라마나 유튜브 영상을 큰 화면에 좋은 화질로 시청하고 있습니다.

PF50KS PC 연결 가능

노트북을 hdmi에 연결해서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 시네빔 PF50KS 가정에서 가정용으로 사용하기 훌륭한 빔프로젝터라고 생각합니다. 낮은 가격은 아니지만 오랫동안 사용하는 가전제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무이자할부로 구매했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고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자주 시청하시는 분이라면 강추 드립니다. 집에 손님분들 놀러오셨을 때 빔프로젝트에 팝송이나 뮤비를 키워두신다면 인테리어나 분위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OTT셋톱박스 미박스s로 안드로이드티비 만들기(유튜브, 넷플릭스)


이 포스팅은 제휴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