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로 넷플릭스를 보기 위해서 굳이 스마트TV를 구매하거나 통신사를 통해서 셋톱박스를 대여할 필요가 없다. 단지 필요한 준비물은 쿠팡에서 하루만에 받아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 TV 스틱과 와이파이만 있으면 일반TV로 넷플릭스, 유튜브 등 여러가지 OTT 플랫폼을 볼 수 있다.
- HDMI 포트에 꼽으면 된다.
- 와이파이가 있으면 된다.
- 대여료가 필요없다.
- 넷플릭스, 유튜브 이외에 여러가지 OTT 플랫폼 이용가능.
샤오미 스틱
현재 6만원 정도 한다. 통신사에 매월 셋톱박스 대여료를 내면서 볼 필요가 없다. 이거만 사면 평생 볼 수 있다. 당연히 넷플릭스 구독료는 따로 내야한다. 오른쪽에 있는 스틱을 TV HDMI 포트에 꼽기만 하면 스마트 티비로 변한다.
샤오미 스틱을 구매하고 HDMI 포트에 꼽는다. 스틱에 usb 어답터를 연결 한 후에 티비 화면을 해당 HDMI 화면으로 전환하면 스마트 티비가 아주 간단하게 완성된다. 함께 동봉된 리모컨으로 설정 화면에 가서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스마트폰 처럼 사용이 가능해진다.
넷플릭스와 유튜브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른 플랫폼들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샤오미 안드로이tv스틱 이외에도 구글 크롬캐스트, 샤오미박스, 호매틱스 등이 있다. 하나씩 모두 둘러보고 무엇을 구매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는 샤오미 스틱을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